특별한 날 관광지는 더 특별하게 만듭니다.
여수를 즐겨보세요.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오동도 거문도.백도 향일암 금오도비렁길 여수세계박람회장 진남관 여수밤바다.산단야경 영취산진달래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이순신대교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공연이벤트 그리고 시원한 바다소리까지..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와 일반 캐빈 40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여수 해상케이블카(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오동도 거문도.백도 향일암 금오도비렁길 여수세계박람회장 진남관 여수밤바다.산단야경 영취산진달래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이순신대교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공연이벤트 그리고 시원한 바다소리까지..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와 일반 캐빈 40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시 종화동 인근 구항이 공원으로 조성된 것으로, 지난 2001년부터 5년여간의 방파제, 방파호안, 매립지등의 공사를 마친 끝에 여수시민의 시민 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평범한 공원이라기보다는 해안을 따라 1.5km 정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고, 공연장과 놀이터, 농구장등을 갖추고 있는 온 가족을 위한 공원으로 여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여수 앞바다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휴식의 공간임은 물론, 각종 해양 관련 행사와 공연이 끊임없이 열리고 있어 볼거리가 많은 공원이기도 하다.
이순신광장(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시 종화동 인근 구항이 공원으로 조성된 것으로, 지난 2001년부터 5년여간의 방파제, 방파호안, 매립지등의 공사를 마친 끝에 여수시민의 시민 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평범한 공원이라기보다는 해안을 따라 1.5km 정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고, 공연장과 놀이터, 농구장등을 갖추고 있는 온 가족을 위한 공원으로 여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여수 앞바다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휴식의 공간임은 물론, 각종 해양 관련 행사와 공연이 끊임없이 열리고 있어 볼거리가 많은 공원이기도 하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다 해서 오동도라 불리는 이곳은 동백섬으로 유명한 여수의 상징이다. 오동도에 서식하는 동백은 말 그대로 동백(冬柏)으로 11월경부터 피기 시작해 이듬해 4월까지 온 섬을 붉게 물들인다.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가량의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특히 방파제는 여수미협 작가들이 1개월간의 공동작업으로 완성한 벽화가 인상적으로, 이 길은 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다. 오동도 안에 자리한 테마공원에는 25미터의 높이를 자랑하는 등대가 있고, 음악 분수대, 맨발산책로 등이 있다.
오동도(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다 해서 오동도라 불리는 이곳은 동백섬으로 유명한 여수의 상징이다. 오동도에 서식하는 동백은 말 그대로 동백(冬柏)으로 11월경부터 피기 시작해 이듬해 4월까지 온 섬을 붉게 물들인다.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가량의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특히 방파제는 여수미협 작가들이 1개월간의 공동작업으로 완성한 벽화가 인상적으로, 이 길은 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다. 오동도 안에 자리한 테마공원에는 25미터의 높이를 자랑하는 등대가 있고, 음악 분수대, 맨발산책로 등이 있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다도해해상국립공원 지역으로 마치 큰 자라를 닮았다고 하여 금오도라 부르고 있으며, 다양한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가 전해져 오고 있다. 숲이 울창하고 특히 국할나무와 산삼이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왕실에서 민간인의 입주를 금지시키고 사슴을 수렵하기도 했던 곳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감성돔 산란처 중의 한 곳으로도 유명하며 낚시터로 감성돔 외에도 참돔, 돌돔 등이 많이 나서 낚시애호가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주요 어종은 감성돔, 참돔, 붉은돔, 돌돔(8~11월) 등이 나며, 물때는 낮낚시는 사리, 밤낚시는 조금 때가 좋고 릴낚시 및 갯바위 낚시가 좋다. 마을에서 낚시 대여선을 이용할 수 있다. 노랑때까치, 수리부엉이 외 육지의 희귀조류 35종이 자생하고 있어 동물의 낙원으로도 불리워진다. 그 밖에 비렁길 트레킹, 금오도 조개더미 등 다양한 것들이 반긴다.
금오도(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다도해해상국립공원 지역으로 마치 큰 자라를 닮았다고 하여 금오도라 부르고 있으며, 다양한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가 전해져 오고 있다. 숲이 울창하고 특히 국할나무와 산삼이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왕실에서 민간인의 입주를 금지시키고 사슴을 수렵하기도 했던 곳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감성돔 산란처 중의 한 곳으로도 유명하며 낚시터로 감성돔 외에도 참돔, 돌돔 등이 많이 나서 낚시애호가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주요 어종은 감성돔, 참돔, 붉은돔, 돌돔(8~11월) 등이 나며, 물때는 낮낚시는 사리, 밤낚시는 조금 때가 좋고 릴낚시 및 갯바위 낚시가 좋다. 마을에서 낚시 대여선을 이용할 수 있다. 노랑때까치, 수리부엉이 외 육지의 희귀조류 35종이 자생하고 있어 동물의 낙원으로도 불리워진다. 그 밖에 비렁길 트레킹, 금오도 조개더미 등 다양한 것들이 반긴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낭만이 가득한 여수 밤바다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양공원은 각종 공연과 행사가 다채롭게 열려 볼거리가 많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낭만포차거리가 조성되어 여수를 여행한다면 꼭 들러야 할 핫플레이스이다. 급격히 관광객이 증가하는 일등공신의 관광지이기도 하다.
낭만포차거리(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낭만이 가득한 여수 밤바다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양공원은 각종 공연과 행사가 다채롭게 열려 볼거리가 많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낭만포차거리가 조성되어 여수를 여행한다면 꼭 들러야 할 핫플레이스이다. 급격히 관광객이 증가하는 일등공신의 관광지이기도 하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 해양 레일바이크는 국내 최초로 전구간이 해변을 따라 운행하며 마래터널 코스에는 LED조명의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설계된 레일바이크는 페달과 좌석의 거리를 사용자로 하여금 조절 가능하도록 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이용토록 제작 하였습니다. 레일 총 길이는 4.1Km이며, 터널구간은 600m입니다.운행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해양 레일바이크(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 해양 레일바이크는 국내 최초로 전구간이 해변을 따라 운행하며 마래터널 코스에는 LED조명의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설계된 레일바이크는 페달과 좌석의 거리를 사용자로 하여금 조절 가능하도록 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이용토록 제작 하였습니다. 레일 총 길이는 4.1Km이며, 터널구간은 600m입니다.운행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와 아울러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쇼핑,음식업소로 지정되어 고급전통시장으로 브랜드화하였다. 국립수산물 품질검사원과 원산지 표시 협약을 체결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로써 보답하고 있으며,장군도 앞바다 200m지점 가장 깨끗한 바닷물을 입수하여 2차 자외선 살균기를 거쳐 완전 살균 정화함으로 비브리오, 폐혈증, 식중독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대장균, 일반세균 등을 포함 한 20개 항목 검사 결과 적합 전국 수산시장 최초로 각종 수산물 등 50개 품목에 점포마다 같은 가격표를 보기쉽게 안내하여 편리함을 더하였고, 할인(5~10%) 가맹점 운영과 함께 신용카드로도 편리하게 구입가능하다.
수산물특화시장(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와 아울러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쇼핑,음식업소로 지정되어 고급전통시장으로 브랜드화하였다. 국립수산물 품질검사원과 원산지 표시 협약을 체결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로써 보답하고 있으며,장군도 앞바다 200m지점 가장 깨끗한 바닷물을 입수하여 2차 자외선 살균기를 거쳐 완전 살균 정화함으로 비브리오, 폐혈증, 식중독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대장균, 일반세균 등을 포함 한 20개 항목 검사 결과 적합 전국 수산시장 최초로 각종 수산물 등 50개 품목에 점포마다 같은 가격표를 보기쉽게 안내하여 편리함을 더하였고, 할인(5~10%) 가맹점 운영과 함께 신용카드로도 편리하게 구입가능하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무술목에 위치한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은 청소년의 해양수산 탐구심을 높이고,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1998년 5월에 개관을 하였다. 해양수산과학관이 위치한 이곳 무술목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전적지로 잘 알려진 곳이며, 전국적인 일출의 명소로 알려진 향일암으로 가는 길목에 있어, 해마다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이 되었다. 해양수산과학관은 개관 이래 300만명 이상이 다녀 갔고, 2008년에는 개관이래 최대인 55만명이 관람을 하였다. 수족관에는 대형수조 및 주.소형 수조 33대에 국내 토종 어류 약 100여종 5,000여 마리가 전시 되어 있는데 특히, 여우고기 같은 희귀 어종이나, 전라남도 연안에서만 서식하는 일부 다처제인 용치놀래기 같은 어종들은 이곳 해양 수족관이 아니면 찾아 보기 힘든 물고기 들이다.
전남 해양수산과학관(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무술목에 위치한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은 청소년의 해양수산 탐구심을 높이고,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1998년 5월에 개관을 하였다. 해양수산과학관이 위치한 이곳 무술목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전적지로 잘 알려진 곳이며, 전국적인 일출의 명소로 알려진 향일암으로 가는 길목에 있어, 해마다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이 되었다. 해양수산과학관은 개관 이래 300만명 이상이 다녀 갔고, 2008년에는 개관이래 최대인 55만명이 관람을 하였다. 수족관에는 대형수조 및 주.소형 수조 33대에 국내 토종 어류 약 100여종 5,000여 마리가 전시 되어 있는데 특히, 여우고기 같은 희귀 어종이나, 전라남도 연안에서만 서식하는 일부 다처제인 용치놀래기 같은 어종들은 이곳 해양 수족관이 아니면 찾아 보기 힘든 물고기 들이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야경불꽃 크루즈 눈앞에서 터지는 아름다운 불꽃처럼 아름다운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기회 point01. 선상 음악 불꽃쇼! point02. 다양한 공연! point03. 아름다운 여수 야경! 돌산대교 선착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여수 크루즈관광(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야경불꽃 크루즈 눈앞에서 터지는 아름다운 불꽃처럼 아름다운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기회 point01. 선상 음악 불꽃쇼! point02. 다양한 공연! point03. 아름다운 여수 야경! 돌산대교 선착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세계적인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는 해양생태관! 벨루가(흰고래), 바이칼물범 등 280여종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펼치는 이벤트가 가득한 곳, 아쿠아리움이다. 운영시간 : 10:00~19:00 (입장 마감 18시)
아쿠아플라넷(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세계적인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는 해양생태관! 벨루가(흰고래), 바이칼물범 등 280여종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펼치는 이벤트가 가득한 곳, 아쿠아리움이다. 운영시간 : 10:00~19:00 (입장 마감 18시)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구항에 조성된 하멜 수변공원의 방파제 끄트머리에 있는 무인등대로, 광양항과 여수항을 오가는 선박을 위한 시설이다. 《하멜표류기》로 유명한 네덜란드인 헨드릭 하멜(Hendrick Hamel)이 여수 지역에 머물렀던 것을 기리기 위하여 국제로타리클럽이 추진한 하멜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 12월 23일 건립되었다.
하멜등대(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여수구항에 조성된 하멜 수변공원의 방파제 끄트머리에 있는 무인등대로, 광양항과 여수항을 오가는 선박을 위한 시설이다. 《하멜표류기》로 유명한 네덜란드인 헨드릭 하멜(Hendrick Hamel)이 여수 지역에 머물렀던 것을 기리기 위하여 국제로타리클럽이 추진한 하멜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 12월 23일 건립되었다.
(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1984년 2월 29일 전라남도문화재자료 제40호로 지정되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화엄사의 말사(末寺)로 금오산(金鰲山)이 바다와 맞닿은 가파른 언덕에 있다. 왼쪽에는 중생(衆生)이 서원(誓願)에 감응하였다는 감응도, 앞바다에는 부처가 머물렀다는 세존도, 오른쪽에는 아미타불이 화현하였다는 미타도가 있다.
향일암(이미지 출저 : 여수관광문화)1984년 2월 29일 전라남도문화재자료 제40호로 지정되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화엄사의 말사(末寺)로 금오산(金鰲山)이 바다와 맞닿은 가파른 언덕에 있다. 왼쪽에는 중생(衆生)이 서원(誓願)에 감응하였다는 감응도, 앞바다에는 부처가 머물렀다는 세존도, 오른쪽에는 아미타불이 화현하였다는 미타도가 있다.